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일목균형표 대표 전문가인 일목 이동웅(일명 ''이박사'')이 오늘(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선물옵션과 현물에 대해 온라인 장중 무료 방송을 진행한다.
이박사는 국내 일목균형표 이론과 실전 매매에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으며 선물 옵션 및 현물매매에 대한 장중 가이드로 방송을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박사는 2009년 9월 고점을 그 전해 12월에 예고한 것으로 유명하며 작년에 2010년 지수가 1980대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는 등 시장의 중요한 변곡점을 수년째 사전 예고했다.
이 기법은 시세에 내재된 시간상의 리듬을 찾아내 하나의 변곡점에서 다음 변곡점을 유추해 내는 기법에 펀드멘탈 분석을 결합한 것으로, 일목균형표 이론의 가장 핵심적인 시간론등을 이용하여 그동안은 종합지수 중기 변곡점과 현물 매매에 주로 활용해 왔으나 지금은 장중 선물 및 fx 분봉에 까지 적용도를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금주 하락에 대한 예견을 월요일에 제시했다고 전하며 중기 상승 흐름중 단기 조정으로 보며 4분기는 지수보다 종목별 수익률 게임이 벌어지는 구간으로 본다. 아울러 경기 확장 국면 지속을 바탕으로 내년은 올해보다 높은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호기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박사는 일목균형표 이론의 정확도는 잘 알려져 있지만 일반 투자자가 접하기에는 다소 어렵다는 생각에 대해서 전문가의 해석과 리드가 필요한 부분이다. 2001년 일본에서 원전을 가져온 이후 실전 매매에 적용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중 실시간 가이드를 따라하고,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사례중심 해설을 통해 자세히 배울 수 있다고 전한다.
이박사는 8월 19일부터 시작한 선물.옵션 전문가 방송에서 중기 보유 선물 매매는 8월 하순이후 이번 10월 11일 5일선 이탈까지 보유로 20p대 수익을 실현하였으며 장중 대응 모멘텀 매매도 일목 분봉 시간론과 추세 및 수급을 활용한 지표로 일일정산 승률을 현재까지 95%대의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현물 매매의 경우 중기 및 스윙 매매를 바탕으로 활발한 종목장 대비 탄력주 매매도 겸하고 있는데 특히 일목균형표 시간론을 활용하여 LG디스플레이의 바닥을 정확히 잡아내었으며 서울반도체의 3만7천원 바닥 매수와 대우증권·동양종금증권의 중기 보유 수익, 태광의 2만원 바닥권 발굴과 GS건설의 눌림목 저점 매수, 최근 컴투스와 같은 개별 탄력주의 매매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8월 공개방송에서 장중 옵션 매매 가이드에서 당일 100%대 수익을 거둔 것처럼 21일 진행된는 온라인 장중 무료방송에서 현물과 선물 동시 방송을 통해 일목균형표 이론의 탁월한 시세 진단과 대응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목 이동웅 전문가의 무료 장중방송 참여자는 전문가방송 가입 시 10만원 할인혜택이 적용되며 선착순 50명에게는 최강차트분석 일목균형표 매매기법 도서가 지급된다. 방송 참여 및 전문가 방송에 대한 문의는 한국경제TV 와우넷 고객센터(02-6676-0100)로 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