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상조(대표 나기천)가 한국소비자원이 공개한 ''상조서비스 소비자만족도 비교정보''에서 우수한 상조업체로 선정됐습니다.
5개 항목으로 구성된 조사에서 국민상조는 전 부문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타인에게 꼭 추천하겠다''는 설문에서는 최고점수인 79.8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나기천 국민상조 대표는 "의전 행사의 전국 직영 운영과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한 수의와 관, 유골함 사용이 물적 서비스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인적 서비스 부문에서는 "입관과 염습의 전문성을 위해 장례지도과를 수료한 인재들을 양성해 정직원으로 채용한 것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나타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사는 고객 불입금 규모가 높은 국민상조와 보람상조, 현대종합상조 등 7개 업체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최근 2년 이내에 상조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 1천1명이 참여했습니다.
5개 항목으로 구성된 조사에서 국민상조는 전 부문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얻었으며 특히 ''타인에게 꼭 추천하겠다''는 설문에서는 최고점수인 79.8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나기천 국민상조 대표는 "의전 행사의 전국 직영 운영과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한 수의와 관, 유골함 사용이 물적 서비스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인적 서비스 부문에서는 "입관과 염습의 전문성을 위해 장례지도과를 수료한 인재들을 양성해 정직원으로 채용한 것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로 나타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조사는 고객 불입금 규모가 높은 국민상조와 보람상조, 현대종합상조 등 7개 업체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최근 2년 이내에 상조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 1천1명이 참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