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국내 기업들의 미디어들을 이용한 광고비 규모가 지난해 대비 2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정보미디어 기업인 닐슨컴퍼니에 따르면 지난 2분기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매체 광고비 규모는 작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360억달러 한화 약 41조2억여원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나라의 경우 12억4천만달러, 한화 1조4천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국내 시장의 경우 금융업종의 광고비 규모가 1천900억원 규모로 작년 동기 대비 63%나 급증하는 증가세를 보였으며, 자동차 등 운송장비 업종 광고비 또한 55%가 늘어난 730억원에 달했다.
의류업종도 45% 증가한 800억원을 지출했다.
4일 정보미디어 기업인 닐슨컴퍼니에 따르면 지난 2분기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매체 광고비 규모는 작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360억달러 한화 약 41조2억여원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나라의 경우 12억4천만달러, 한화 1조4천억원을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국내 시장의 경우 금융업종의 광고비 규모가 1천900억원 규모로 작년 동기 대비 63%나 급증하는 증가세를 보였으며, 자동차 등 운송장비 업종 광고비 또한 55%가 늘어난 730억원에 달했다.
의류업종도 45% 증가한 800억원을 지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