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마케팅 3.0'' 강화

입력 2010-11-17 16:5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포스코가 고객만족과 감동을 넘어 혼(魂)이 통하는 이른바 ''마케팅 3.0'' 실행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포스코는 국내외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최진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앵커>
800여개 달하는 포스코 고객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포스코가 고객사를 상대로 벌이는 EVI포럼에 참석한 것입니다.

본래 자동차업체가 신차 개발 초기단계부터 부품공급사를 상대로 함께 작업한다는 EVI를 포스코는 조선과 가전, 건설업체 등 모든 고객사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인터뷰>(정준양 포스코 회장)
"고객만족과 감동을 넘어 혼을 담은 제품으로 고객을 섬김으로써 포스코와 거래하는 고객이 행복을 느끼고 성공의 디딤돌로 만들겠다는게 ''마케팅 3.0''입니다."

포럼에 참석한 국내외 굴지의 제조업체들도 포스코의 이같은 방침을 반겼습니다.

<인터뷰>(패트릭 킴 르노 부사장)
"신제품 개발과 새로운 소재를 우리 생산과정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스코는 2008년과 작년에도 전 세계 고객사를 초청해 EVI포럼을 열고, 밀착마케팅에 주력해왔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포스코가 제품개발 초기부터 고객사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히면서 차별화로 경쟁업체를 따돌리겠다는 내년 경영방침도 윤곽을 드러냈다는 분석입니다.

<스탠딩>(최진욱 기자)
"남보다 한발 앞서 고객들을 잡겠다는 포스코의 마케팅 전략이 경쟁력 강화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인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WOWTV NEWS 최진욱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