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22일 2011년 업종별 보고서를 통해 자동차업종이 2011년에도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정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원달러 환율 하락이 자동차산업의 수익성 저하를 가져오겠지만 엔화 절상으로 인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시장지배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위안화 절상이 중국 내수 소비 확대로 귀결, 판매모멘텀이 있는 완성차업체에 유리할 것으로 전망했다.
연구원은 특히 현대차그룹에 대해 긍정적 시각을 나타냈다.
"2010년 자동차섹터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시현했다"면서도 "하지만 주가 상승은 이익 증가만을 반영한 것으로, 현대차그룹의 경쟁력 강화를 반영한 재평가가 이뤄져 2011년 역시 초과 수익력을 반영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나대투증권 역시 자동차 업종에 대해 긍정적 전망을 밝혔다.
모세준 연구원은 "2년간의 주가 강세에도 불구, 국내 자동차업종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여전히 높다"며 "신차효과 지속과 판매의 질 변화 등으로 새로운 가치변화가 창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 연구원은 최선호 종목으로 현대차, 기아차, 한라공조를 제시했다.
이기정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원달러 환율 하락이 자동차산업의 수익성 저하를 가져오겠지만 엔화 절상으로 인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시장지배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위안화 절상이 중국 내수 소비 확대로 귀결, 판매모멘텀이 있는 완성차업체에 유리할 것으로 전망했다.
연구원은 특히 현대차그룹에 대해 긍정적 시각을 나타냈다.
"2010년 자동차섹터가 최고의 퍼포먼스를 시현했다"면서도 "하지만 주가 상승은 이익 증가만을 반영한 것으로, 현대차그룹의 경쟁력 강화를 반영한 재평가가 이뤄져 2011년 역시 초과 수익력을 반영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하나대투증권 역시 자동차 업종에 대해 긍정적 전망을 밝혔다.
모세준 연구원은 "2년간의 주가 강세에도 불구, 국내 자동차업종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여전히 높다"며 "신차효과 지속과 판매의 질 변화 등으로 새로운 가치변화가 창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 연구원은 최선호 종목으로 현대차, 기아차, 한라공조를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