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은 이번 수상이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혁신적 기내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공항 서비스 품질이 높이 평가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이 지난해 6월부터 선보인 차세대 명품좌석 중 하나인 ‘프레스티지 슬리퍼’ 좌석은 국내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 최초로 180˚도 완전 평면으로 펼쳐진다.
또한 좌석에 장착된 39.1cm(15.4인치)의 16:9 비율의 대형 고화질 와이드 모니터로 탑승객들이 주문형비디오오디오(AVOD)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대한항공은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인증제도를 운영해 인적 과실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퍼스트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 수속에서부터 항공기 탑승까지 전 과정을 전문 직원이 에스코트하는 ‘칼(KAL)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등 고객들에게 타 항공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상은 미국 ‘글로벌 트래블러’지가 매년 온오프라인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공사, 공항, 호텔, 관광지, 기타 등의 분야에서 최고의 업체를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 결과는 12월 1일 발표됐으며 시상식은 오는 1월 18일 뉴욕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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