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등 음료 가격이 내년 초 줄줄이 오를 전망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와 롯데칠성음료 등 음료업체들은 최근 음식점이나 일반 슈퍼마켓 공급가격을 올린 데 이어 내년 초부터 대형마트 판매 가격을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 1일부터 음식점에 공급하는 코카콜라, 킨사이다, DK, 환타 등 10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3~4% 인상했다.
코카콜라의 가격 인상은 지난 5월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다.
롯데칠성도 지난 10월 말 슈퍼마켓에 공급하는 펩시콜라 등 탄산음료와 델몬트, 트로피카나 등 10여 개 품목 가격을 평균 7%가량 올렸다.
음료업체들이 먼저 슈퍼마켓 가격을 올리고 나서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공급가격을 조정하는 관행을 고려하면 대형마트 공급 가격도 조만간 인상될 전망이다.
대형마트업계 관계자는 "음료업체들이 가격인상 시기로 내년 초를 염두에 두고 인상 폭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인상 폭은 10%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음료 제품의 가격 인상은 연초부터 서민물가 안정에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그러나 음료업체들은 설탕과 과당 등 원부자재 가격이 크게 올라 제품값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음료와 롯데칠성음료 등 음료업체들은 최근 음식점이나 일반 슈퍼마켓 공급가격을 올린 데 이어 내년 초부터 대형마트 판매 가격을 올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지난 1일부터 음식점에 공급하는 코카콜라, 킨사이다, DK, 환타 등 10개 품목의 가격을 평균 3~4% 인상했다.
코카콜라의 가격 인상은 지난 5월에 이어 올 들어 두 번째다.
롯데칠성도 지난 10월 말 슈퍼마켓에 공급하는 펩시콜라 등 탄산음료와 델몬트, 트로피카나 등 10여 개 품목 가격을 평균 7%가량 올렸다.
음료업체들이 먼저 슈퍼마켓 가격을 올리고 나서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공급가격을 조정하는 관행을 고려하면 대형마트 공급 가격도 조만간 인상될 전망이다.
대형마트업계 관계자는 "음료업체들이 가격인상 시기로 내년 초를 염두에 두고 인상 폭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면서 "인상 폭은 10%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음료 제품의 가격 인상은 연초부터 서민물가 안정에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그러나 음료업체들은 설탕과 과당 등 원부자재 가격이 크게 올라 제품값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