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민유식 에프알엠스 대표

입력 2010-12-14 18:0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우수 ''1인 창조기업''을 집중 조명해보는 시간. 오늘이 마지막 순서인데요.

매장 내 암행어사라 불리는 미스터리쇼퍼들을 양성하는 민유식 에프알엠스 대표를 김민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음식점이나 서비스 업종들이 늘어나면서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 지는 요즘.

매장 내 친절한 서비스와 상품의 품질 개선만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때문에 최근 들어 손님으로 가장해 상품 매장이나 음식점을 방문한 뒤 서비스나 상품 등을 평가하는 이른바 ''미스터리 쇼핑''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민유식 FRMS 대표
"미스터리 쇼핑이라고 고객을 가장해서 매장에 고객들이 체험하는 경험을 고객입장에서 측정하는, 시장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민 대표가 처음으로 미스터리 쇼핑을 접한 것은 지난 2003년.

여의도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던 중, 일본에서 열린 외식 관련 세미나에 참석했다가 ''미스터리 쇼핑''을 접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1인 창업의 길로 접어든 겁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중소외식업계에서 일반화돼 있는 미스터리쇼핑이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민유식 FRMS 대표
"서비스 시장이 글로벌화되고 있죠. 그런 의미에서 미스터리 쇼핑 리서치는 점점 더 확산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글로벌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기 때문에, 이 미스터리 쇼핑을 도입하는 기업들이 점차 확대가 되지 않겠냐.."

지난해 매출이 1억 4천만원을 기록할 정도로 사업이 성장세에 접어든 에프알엠스.

민 대표는 이제 시작인 만큼, 외식사업 뿐만 아니라 뷰티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확대를 진행 중이라고 말합니다.

또 국내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들의 미스터리쇼핑 프로젝트도 수주해 외화벌이도 하는 만큼 세계적인 1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포부도 내비쳤습니다.

WOW-TV NEWS 김민찬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