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 서비스 인증''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근거해 산업표준심의회를 거쳐 한국산업규격 이상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우체국 금융콜센터는 지난해 9월에도 KS 서비스 인증을 받은바 있습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에 따르면 우체국 금융콜센터는 품질경영 표준화, 조직과 시스템 구축, 서비스 운영, 서비스 인력관리, 시설장비, 환경과 안전관리, 서비스 제공 전후 이행사항 등 KS인증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특히, 고객응대 응답률과 대기시간 단축 등 상담품질 면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0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우체국금융 콜센터는 상담사 170명이 하루 평균 약 1만8,800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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