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이 2011년도 그룹의 10대 중점 추진과제를 계열사에 배포했습니다.
미래전략실에서 작성해 각 계열사로 배포된 10대 중점 추진과제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경쟁역량 강화, 신기술 특허 등 기술리더십 확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브랜드 파워 강화, 콘텐츠 솔루션 등 소프트 역량 확충, 새로운 성장동력 집중발굴 육성, 글로벌 인재 확보, 유연하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 경영시스템 글로벌화와 선진화, 상시적 리스크 관리체제 확립, 소통ㆍ상생협력 강화 등입니다.
미래전략실이 그룹 차원에서 경영지침을 마련해 계열사에 전달한 것은 지난 2008년 전략기획실이 해체된 이후 3년 만에 처음있는 일로 계열사들은 이를 기초로 구체적인 내년 사업계획을 마련할 전망입니다.
미래전략실에서 작성해 각 계열사로 배포된 10대 중점 추진과제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경쟁역량 강화, 신기술 특허 등 기술리더십 확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브랜드 파워 강화, 콘텐츠 솔루션 등 소프트 역량 확충, 새로운 성장동력 집중발굴 육성, 글로벌 인재 확보, 유연하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 경영시스템 글로벌화와 선진화, 상시적 리스크 관리체제 확립, 소통ㆍ상생협력 강화 등입니다.
미래전략실이 그룹 차원에서 경영지침을 마련해 계열사에 전달한 것은 지난 2008년 전략기획실이 해체된 이후 3년 만에 처음있는 일로 계열사들은 이를 기초로 구체적인 내년 사업계획을 마련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