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특허 등록된 시스템은 중복·누락 없는 정부 R&D 사업의 기획·평가·관리 업무 수행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의 효율화가 이뤄지도록 전담기관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표준화한 것입니다.
아울러 정부 R&D 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한 평가만족도 조사 절차와 방법을 체계화하는 동시에 이에 따른 조사 결과를 전담기관이 부서·개인별 목표관리(MBO) 등에 적극 반영, 결과적으로 고품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스템은 또 피평가자의 애로나 현안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측정·분석해 해당 사항을 조치하거나 제도의 미비점을 개선하고 그 결과를 다시 피평가자에게 통보토록 했습니다.
서영주 KEIT 원장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고객서비스 실현체계가 확립되고 국가 R&D 사업자 선정과 평가·관리 업무에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 감동’과 ‘국민의 신뢰’를 모두 얻을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국가 R&D 지원체계의 선진화를 위해 우리 기관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른 공공기관도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 및 고객서비스 실현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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