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공항철도가 내일(29일) 개통됩니다.
착공 10년만에 국내 최대 민자 SOC 사업이 완성된 겁니다.
자세한 내용을 권영훈기자가 보도합니다.
<앵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 열렸습니다.
인천국제공항철도가 착공 10년만에 전구간 개통해 내일부터 본격 운행합니다.
<인터뷰 - 허준영 / 코레일 사장>
"비행기와 철도를 자유롭게 환승하는 시대가 열렸다"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열차로 43분, 일반열차로 53분이 걸립니다.
비용은 일반열차를 기준으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3,700원, 서울역에서 김포공항까지는 1,200원입니다.
버스, 택시와 자가용보다 가격은 저렴하고 소요시간은 크게 줄었습니다.
일반 열차의 경우 6분 간격, 직통 열차는 30분 간격으로 하루 422회 왕복 운행합니다.
이번 공항철도 개통으로 인천공항이 세계 허브공항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황식 / 국무총리>
"공항철도 개통으로 인천공항이 국제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국내 최대 민자 SOC사업인 공항철도.
2012년부터는 KTX와 전국으로 연결돼 지방에서 갈아타지 않고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WOW-TV NEWS 권영훈입니다.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공항철도가 내일(29일) 개통됩니다.
착공 10년만에 국내 최대 민자 SOC 사업이 완성된 겁니다.
자세한 내용을 권영훈기자가 보도합니다.
<앵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이 열렸습니다.
인천국제공항철도가 착공 10년만에 전구간 개통해 내일부터 본격 운행합니다.
<인터뷰 - 허준영 / 코레일 사장>
"비행기와 철도를 자유롭게 환승하는 시대가 열렸다"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열차로 43분, 일반열차로 53분이 걸립니다.
비용은 일반열차를 기준으로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3,700원, 서울역에서 김포공항까지는 1,200원입니다.
버스, 택시와 자가용보다 가격은 저렴하고 소요시간은 크게 줄었습니다.
일반 열차의 경우 6분 간격, 직통 열차는 30분 간격으로 하루 422회 왕복 운행합니다.
이번 공항철도 개통으로 인천공항이 세계 허브공항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황식 / 국무총리>
"공항철도 개통으로 인천공항이 국제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국내 최대 민자 SOC사업인 공항철도.
2012년부터는 KTX와 전국으로 연결돼 지방에서 갈아타지 않고 인천공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WOW-TV NEWS 권영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