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이 1년 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직장인 744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이 40.1%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조사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18.2%보다 21.9%P 증가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는 크게 2강구도를 보였으며 ''삼성전자''제품이 35.6% 비율로 가장 높았고 이어 애플이 32.9%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모토로라(11.1%), LG(5.0%), 구글(4.4%), 팬택(4.4%)순이었습니다.
스마트폰 활용도(*복수응답)에는 ''인터넷 사용''이 68.5% 응답률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응용프로그램 사용(31.5%), 음악 듣기(31.2%), 동영상 보기(20.5%), 업무 메일 확인(16.1%), 게임하기(11.1%), 기타(0.7%) 순이었습니다.
사용상 어려움 점으로는 ''배터리 소모가 크다''는 응답이 65.1%로 가장 많았고 이어 복잡한 기능(24.8%), 응용프로그램의 충돌(24.8%), 터치기능(18.5%), 어려움 없다(16.1%)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직업방송/WWW.WORKTV.OR.KR>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남녀직장인 744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직장인이 40.1%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조사에서 스마트폰 사용자 비율18.2%보다 21.9%P 증가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는 크게 2강구도를 보였으며 ''삼성전자''제품이 35.6% 비율로 가장 높았고 이어 애플이 32.9%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다음으로 모토로라(11.1%), LG(5.0%), 구글(4.4%), 팬택(4.4%)순이었습니다.
스마트폰 활용도(*복수응답)에는 ''인터넷 사용''이 68.5% 응답률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응용프로그램 사용(31.5%), 음악 듣기(31.2%), 동영상 보기(20.5%), 업무 메일 확인(16.1%), 게임하기(11.1%), 기타(0.7%) 순이었습니다.
사용상 어려움 점으로는 ''배터리 소모가 크다''는 응답이 65.1%로 가장 많았고 이어 복잡한 기능(24.8%), 응용프로그램의 충돌(24.8%), 터치기능(18.5%), 어려움 없다(16.1%)라는 응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직업방송/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