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올해 세계 10위권 부품사로 도약을 꿈꾸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본격적인 품질경영에 나섭니다.
2015년까지 세계 최고품질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도 내놨습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대모비스가 자사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 관계자까지 모두 수백 명이 모인 가운데 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비장한 각오와 함께 오는 2015년까지 세계 최고품질을 달성하자고 뜻을 모았습니다.
정석수 현대모비스 부회장은 "지난 한 해 어려움을 겪었던 미국과 일본 회사들의 반격이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사적인 품질경영을 주문했습니다.
그동안 덩치를 키우는 데 치중했다면 지금부턴 철저한 품질관리로 내실 있는 성장을 꾀하겠다는 겁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2년 중국에서 연산 13만 대로 생산을 시작한 이후 9년 만에 해외 생산 규모를 무려 20배 이상 늘렸습니다.
내년에 중국 베이징 3공장과 브라질 공장이 완공되면 350만 대까지 늘어납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용 전자장비와 핵심부품의 품질경쟁력 확보 등 5가지 과제에 역량을 모으고 5년 동안 645억 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품질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이른바 품질대학도 국내외 20여 개 생산거점에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품질경영으로 올해 매출목표 26조 원과 세계 10위권 부품사 진입을 동시에 이뤄내겠다는 각오입니다.
WOW-TV NEWS 이승필입니다.
2015년까지 세계 최고품질을 달성하겠다는 청사진도 내놨습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대모비스가 자사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 관계자까지 모두 수백 명이 모인 가운데 결의대회를 열었습니다.
비장한 각오와 함께 오는 2015년까지 세계 최고품질을 달성하자고 뜻을 모았습니다.
정석수 현대모비스 부회장은 "지난 한 해 어려움을 겪었던 미국과 일본 회사들의 반격이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사적인 품질경영을 주문했습니다.
그동안 덩치를 키우는 데 치중했다면 지금부턴 철저한 품질관리로 내실 있는 성장을 꾀하겠다는 겁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02년 중국에서 연산 13만 대로 생산을 시작한 이후 9년 만에 해외 생산 규모를 무려 20배 이상 늘렸습니다.
내년에 중국 베이징 3공장과 브라질 공장이 완공되면 350만 대까지 늘어납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용 전자장비와 핵심부품의 품질경쟁력 확보 등 5가지 과제에 역량을 모으고 5년 동안 645억 원을 투자할 계획입니다.
품질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이른바 품질대학도 국내외 20여 개 생산거점에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품질경영으로 올해 매출목표 26조 원과 세계 10위권 부품사 진입을 동시에 이뤄내겠다는 각오입니다.
WOW-TV NEWS 이승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