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가 저가항공사(저비용항공사, LCC) 최초로 연간 기준 흑자를 달성했다.
진에어는 작년 매출액 1천160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순이익은 93억원을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연간 목표로 잡았던 수치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작년을 앞두고 매출액 1천220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목표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진에어측은 실적 호전에 대해 본격적인 국제선 진출, 국내선 시장 안착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천진에어는 2009년 12월24일 인천~방콕 노선을 시작으로 2010년 4월 인천~괌, 10월 인천~클락, 11월 인천~마카오 노선 등을 신규 취항했다.
올해 실적 목표는 매출 1천525억원, 영업이익 113억원 가량이다.
항공기도 연 내 B737-800 기종을 2대 추가 도입해 국제선 확장에 초점을 맞춘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진에어는 조만간 배분될 동경(나리타)과 홍콩에 대한 운수권을 신청함과 동시에 두 노선에 대한 취항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재건 대표는 "올해는 누적 사업 수지상의 흑자가 실현되는 해로 삼겠다"며 "안전성 유지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 제공으로 승객들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진에어는 작년 매출액 1천160억원, 영업이익 75억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순이익은 93억원을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연간 목표로 잡았던 수치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작년을 앞두고 매출액 1천220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목표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진에어측은 실적 호전에 대해 본격적인 국제선 진출, 국내선 시장 안착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천진에어는 2009년 12월24일 인천~방콕 노선을 시작으로 2010년 4월 인천~괌, 10월 인천~클락, 11월 인천~마카오 노선 등을 신규 취항했다.
올해 실적 목표는 매출 1천525억원, 영업이익 113억원 가량이다.
항공기도 연 내 B737-800 기종을 2대 추가 도입해 국제선 확장에 초점을 맞춘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진에어는 조만간 배분될 동경(나리타)과 홍콩에 대한 운수권을 신청함과 동시에 두 노선에 대한 취항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재건 대표는 "올해는 누적 사업 수지상의 흑자가 실현되는 해로 삼겠다"며 "안전성 유지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 제공으로 승객들이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는 항공사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