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로드벤처 SAT는 전세계 타이어 회사들의 포장/비포장 전천후 제품(On/Off-Road All Terrain) 23개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2개 항목 중 11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superior) 등급을 받아 추천 제품 1위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재구매율(Would you buy again?)에서도 1위를 차지해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측정됐습니다.
타이어랙(http://www.tirerack.com)은 인터넷 소비자를 대상으로 타이어와 휠, 차량용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전미 최대 규모의 온라인 자동차 부품 판매 업체로 온라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만족도 조사는 구매 소비자와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승차감, 주행안정성, 제동력(빗길/눈길/ 빙판길 등), 소음 등에 대한 평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금호타이어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호평은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북미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적극적인 마케팅 노력도 한 몫을 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금호타이어는 기존의 모터스포츠 후원과 함께 작년부터 미국 5개 주요대학 풋볼 스폰서십과 NBA LA 레이커스와 마이애미 히트 스폰서십 등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장 김재복 상무는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들로부터 받은 품질 평가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한-미 FTA를 통해 제품 성능 대비 가격경쟁력도 갖출 경우 미국시장에서 판매 향상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975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한 금호타이어는 UHP를 포함해 북미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에서 BIG 5에 포함될 정도로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북미지역에 진출한 국내 타이어 브랜드 중 교체용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