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에서 한국 제품임을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 DNA를 찾기위해 정부가 나섭니다.
지식경제부는 오늘(10일) 한국 디자인 DNA 세미나를 열고 141개의 DNA 발굴 후보군을 발표했습니다.
후보군으로는 경회루와 훈민정음, 달항아리 등이 전통 분야에,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삼성 LED TV, LG 초콜릿폰 등이 현대 분야로 선정됐습니다.
디자인 DNA는 제품의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특징적-통일적 요소로, 특히 색채와 형태, 소재, 기법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경부는 올해 141개 후보군에서 디자인 DNA를 발굴하고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지식경제부는 오늘(10일) 한국 디자인 DNA 세미나를 열고 141개의 DNA 발굴 후보군을 발표했습니다.
후보군으로는 경회루와 훈민정음, 달항아리 등이 전통 분야에, 현대차의 제네시스와 삼성 LED TV, LG 초콜릿폰 등이 현대 분야로 선정됐습니다.
디자인 DNA는 제품의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는 특징적-통일적 요소로, 특히 색채와 형태, 소재, 기법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지경부는 올해 141개 후보군에서 디자인 DNA를 발굴하고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수립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