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위탁을 받아 디지털 방송환경에 적합한 고품격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에 나섭니다.
KCA는 140억원 규모로 실시되는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방송사업자들이 경쟁력이 높아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방송프로그램을 만들고 아울러 시청률 경쟁으로 편성에서 소외되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으로 방송의 공익성을 강화하고 시청자 복지를 증대할 계획입니다.
또 올해 제작지원 사업부터 개별 방송사업자에게 제작비를 보조하는 기존 지원방식을 탈피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대형 기획 위주의 고품질 방송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개별 방송사업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방송사업자간 공동기획·공동 제작 프로그램을 우대하고, 방송사업자 뿐만 아니라 다른 Window(인터넷 포털 등)와 연계한 프로젝트를 공동 전개할 경우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합니다.
아울러 일정비율 이상 자체제작을 하고 있는 사업자와 일정한 커버리지가 확보된 사업자는 우대하여 PP의 자체제작과 유통능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KCA는 140억원 규모로 실시되는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방송사업자들이 경쟁력이 높아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방송프로그램을 만들고 아울러 시청률 경쟁으로 편성에서 소외되는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으로 방송의 공익성을 강화하고 시청자 복지를 증대할 계획입니다.
또 올해 제작지원 사업부터 개별 방송사업자에게 제작비를 보조하는 기존 지원방식을 탈피해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는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대형 기획 위주의 고품질 방송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개별 방송사업자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방송사업자간 공동기획·공동 제작 프로그램을 우대하고, 방송사업자 뿐만 아니라 다른 Window(인터넷 포털 등)와 연계한 프로젝트를 공동 전개할 경우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합니다.
아울러 일정비율 이상 자체제작을 하고 있는 사업자와 일정한 커버리지가 확보된 사업자는 우대하여 PP의 자체제작과 유통능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