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여드름 흉터 남기 쉬워-적극적인 치료 필요

입력 2011-02-23 09:52  

20대 중반의 직장인 L모씨는 최근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다. 청소년기에도 발생하지 않았던 여드름이 갑자기 시작하더니 붉은 여드름 자국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피부과에 내원 결과 성인여드름 진단을 받았다. 성인 여드름은 한 번 발생하면 잘 사라지지 않고, 여드름 치료 후에 자국을 남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성인여드름은 스트레스가 주원인이다. 인체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 호르몬은 피지선을 자극, 피지분비량을 증가시킨다.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모공 주변 피부의 이상각화가 발생하게 되면 면포가 생겨나게 되고 염증을 유발하는 P. acne균(여드름균)과 만나면서 화농성 여드름이 발생된다.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함부로 짜는 경우 파인 자국이나 붉은 흉터 자국을 남기거나 심한 경우 켈로이드 체질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치료가 어려운 켈로이드 형태의 붉은 자국을 남길 수 있어 초기부터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의 치료는 면포압출을 한 후 소독을 하고 재생 치료를 해 주는 방법으로 여드름 치료를 하였다면 최근의 치료는 면포압출을 하지 않고 피지를 녹여주거나 여드름균을 억제시키는 약제의 사용으로 변하면서 흉터 없이 치료가 가능해졌다. 여드름 치료 후 발생했던 흉터도 생기지 않아 최근 많은 여드름 치료법이 상처 없이 치료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약물을 바르는 방법으로 화농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세포 재생술”과 PCA필링이다. 2가지 치료법은 바르는 약물의 성분 중 항염, 항균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화농성 여드름 치료 시 압출을 하지 않고 약물을 바르는 치료만으로 끝나게 된다.

이외에도 알라딘필링 및 소프트 레이저 필링도 여드름을 압출 하지 않고 염증성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이고, 퍼팩타 레이저를 이용한 여드름 붉은 자국 치료는 켈로이드형 여드름 치료 뿐 아니라 일반적 여드름 흉터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세포 재생술은 화농성 여드름을 짜지 않고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치료를 할 경우 피부 미백효과와 잔주름개선 효과, 피부 재생효과를 동시에 가지고 있어 여드름 치료와 피부 재생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성인 여드름 환자 치료에도 각광을 받고 있다.

듀오피부과 홍남수원장은 “여드름을 짜지 않고 치료 하는 ‘세포 재생술’은 통증이 없어 청소년기의 학생 뿐 아니라 성인까지 만족 하는 치료이다. 특히, 성인 여드름 환자의 경우 여드름치료와 피부 재생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며 성인 여드름 환자의 피부 재생 효과에 대해 만족감을 표시했다.

여드름은 치료 뿐 아니라 일반 생활 관리도 역시 중요하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 적절한 실내온도와 습도를 맞추어 주거나,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샤워를 하는 등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전문의의 처방에 따른 치료를 하고자 하는 환자의 노력이 우선되어야 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