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의 4분의 1 "소셜커머스 이용해봤다"

입력 2011-03-08 14: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국내 40대의 1/4이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셜커머스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해 쿠폰을 발행, 특정 집단에게 가격을 할인해주는 판매 방식입니다.

대한상의가 최근 20대에서 50대의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0대의 26.5%가 소셜커머스를 이용해봤다고 대답했습니다. 20대는 59.6%, 30대는 48.6%가 그렇다고 응답했습니다. 50대는 10.3%에 그쳤습니다.

소셜커머스 이용자의 67%는 서비스에 대체로 만족했다고 대답했으며 ‘불만족’으로 대답한 사람은 14.6%에 그쳤습니다. 만족한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을 91%가 꼽았으며 상품선택의 고민을 줄여준다는 대답도 3.7%였습니다.

한편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식사나 음료티켓으로 전체의 43%였으며 문화공연티켓, 음식배달, 의류 순이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