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온라인 글로벌 마케팅사업에 중소기업 관심 집중

입력 2011-03-11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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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진흥공단(송종호 이사장)이 수출 초보기업과 수출잠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2011년도 중진공 온라인 글로벌 마케팅지원사업’ 1회차 신청결과 예상보다 5배 많은 1천여 중소기업들이 몰렸습니다.

2월 22일부터 3월 4일까지 중소기업으로부터 사업신청을 받은 결과 수출홍보마케팅 과 상품페이지 제작지원에 1,094개사, 중소기업검색엔진 마케팅지원사업에 141개 기업이 신청했습니다.

신청기업의 56%인 612개 기업이 수출경험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고, 50만달러 이하의 수출실적 기업까지 포함하면 신청기업의 8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통한 수출 관심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진공은 월별로 200개 기업을 선정해 온라인수출지원 마케팅을 실시하려던 계획에서 이번 신청기업 중 해외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 500개사를 우선 발굴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중진공은 앞으로 3년내에 국내 중소기업의 온라인을 통한 수출비중을 현재의 30%대에서 50%대까지 끌어 올리기로 하고, 올해 2,000개 기업에 대한 수출홍보마케팅 과 상품페지이 지원, 해외바이어 온라인 글로벌 전시 및 상담회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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