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있는 190여개 영업 지점 중 현재까지 반 이상인 100개 지점의 SI 작업을 완료한 르노삼성자동차는 올 연말까지 신규 SI적용 영업 지점 14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영업 매장 이외에도 450여개의 전국의 직영 서비스 센터, 협력 정비 센터 등에도 SI를 확대 적용해 기업이미지 통합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 하고 차별화 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왔던 SI는 흰색 칼라를 바탕으로, 태풍의 눈을 형상화 한 다이나모 엠블렘을 매장 간판과 내,외장 인테리어에 적용함으로써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프리미엄 이미지 정립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 전국 영업 매장 외에 서비스 센터에도 통일성을 위한 재질, 규격, 간판과 조명 등 통합된 매장 관리 운영 매뉴얼로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정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SI가 새롭게 적용된 르노삼성자동차 은평지점 김석범 지점장은 “새롭게 개선된 프리미엄 이미지의 매장을 보고 최근 방문하는 고객들이 증가했다”고 밝히며 “고객들의 호응이 영업활동에 큰 힘이 되는 것 같아 기쁘고 더불어 회사의 이미지 상승 효과도 있어서 일석이조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I적용과 함께 프로모션 차원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달부터 3월 말까지 커피전문 브랜드인 ‘카페베네’와 함께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영업지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남아 크루즈 여행권(3명, 동반 1인 포함 500만원 상당), 삼성 갤럭시탭 (10명), 옙 MP3 플레이어(100명) 등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매장을 방문해 차량 견적을 받은 고객들에게는 ‘카페베네’ 커피점의 상품권(20,000명 조기소진 가능)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