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는 오늘(29일) 중국 다롄 ''STX다롄 조선해양 생산기지''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 등 관계자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비전 2020''을 선포했습니다.
STX그룹은 비전 2020 달성을 위해 STX조선해양 등 핵심 계열사를 글로벌 톱 기업 성장과 경영효율성 극대화, 시스템 경영 체제의 확립, 신성장 모멘텀 확보 등의 액션플랜을 수립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STX그룹은 함께 성장해 온 금융기관과 협력사 정부관청 등 모두 16개 기관에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행사가 진행된 STX다롄 조선해양 생산기지는 약 550만㎡규모의 세계 최대 해양플랜트 제작시설로 연간 1천만톤의 처리 능력을 가진 세계 최대 강재가공공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편 STX그룹은 지난 2001년 출범 이후 조선·기계, 해운·무역, 플랜트·건설, 에너지의 4개 부문에 걸쳐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10년 만에 자산규모 기준으로 재계 12위에 등극하는 성장신화를 보였습니다.
강덕수 STX그룹 회장은 "글로벌 초일류 기업도약을 목표로 구성원 모두가 창의와 도전으로 합심하자"며 또 "제2의 도약을 위해서는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진정한 동반성장이 병행돼햐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