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겸 이마트 대표는 "빠르게 변하는 경영환경에서 독립·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각자 영역에서 최대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분사했다"며 "지난 18년은 국내에서 1등 할인점이 되려는 도전이었다면 앞으로 10년은 세계적인 ''톱'' 글로벌 종합유통사로 성공하기 위한 도전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사업 성과가 부진했던 중국은 구조조정을 마무리해 경쟁력을 강화, 제2의 도약을 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마트는 또 단순한 할인점을 벗어나기 위해 기존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창고형 할인매장 등 유통 채널도 다양화하기로 했다.
정 부회장은 "이마트의 임직원이 가져야 할 첫째 철학이자 정신은 고객마인드, 브랜드 차별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이라며 이 세 가지가 ''이마트 웨이(way)''라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이날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발표했다.
이마트는 "새 CI는 이마트가 더 유연해지고 부드러워지면서 주요 고객인 여성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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