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찌된 일인지 과자값이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눈치 보는 다른 가공식품까지 가격이 오른다면 물가, 정말이지 걱정스럽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농심과 롯데제과는 오늘(3일) 먼저 기습적으로 과자의 출고 가격을 올렸습니다.
가격이 많이 뛴 소맥분이 들어가는 비스킷류 위주로 평균 8% 인상했습니다.
오리온은 한 술 더 떠 많게는 25% 올렸고, 크라운 제과도 내일 비슷한 수준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브릿지> 이지은 기자
"이렇게 과자를 시작으로 가공식품에서는 그동안 억눌려온 원가 상승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서민들은 과자값까지 걱정해야 할 판이 되자 잔뜩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기승 / 서울 용산구
"너무 부담돼요. 돈 버는 수입은 한정돼있는데 물가가 자꾸 오르니까.. 이제 뭐 하나 사먹기도 힘들 것 같아요."
그러나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은 겨우 시작일 뿐입니다.
식품업계는 재보선이 끝날 때까지 인상을 미뤄온 것이니만큼 이제 올릴 시기만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라면의 경우 인상률이 10% 안팎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얼마 전 가격을 두 배나 올린 신라면 블랙으로 눈총을 사 아직 조심스럽지만, 더는 늦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제역 이후에도 가격이 묶여있던 햄과 소시지 같은 육가공 제품은 이미 이번 달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결국 원가에 치일 만큼 치인 업계가 앞다퉈 나서면서 봇물 터진 물가 부담에 서민들은 또 한 번 울게 됐습니다.
WOW-TV NEWS 이지은입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찌된 일인지 과자값이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아직 눈치 보는 다른 가공식품까지 가격이 오른다면 물가, 정말이지 걱정스럽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농심과 롯데제과는 오늘(3일) 먼저 기습적으로 과자의 출고 가격을 올렸습니다.
가격이 많이 뛴 소맥분이 들어가는 비스킷류 위주로 평균 8% 인상했습니다.
오리온은 한 술 더 떠 많게는 25% 올렸고, 크라운 제과도 내일 비슷한 수준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브릿지> 이지은 기자
"이렇게 과자를 시작으로 가공식품에서는 그동안 억눌려온 원가 상승 압박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서민들은 과자값까지 걱정해야 할 판이 되자 잔뜩 울상을 짓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기승 / 서울 용산구
"너무 부담돼요. 돈 버는 수입은 한정돼있는데 물가가 자꾸 오르니까.. 이제 뭐 하나 사먹기도 힘들 것 같아요."
그러나 가공식품의 가격 인상은 겨우 시작일 뿐입니다.
식품업계는 재보선이 끝날 때까지 인상을 미뤄온 것이니만큼 이제 올릴 시기만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라면의 경우 인상률이 10% 안팎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얼마 전 가격을 두 배나 올린 신라면 블랙으로 눈총을 사 아직 조심스럽지만, 더는 늦추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제역 이후에도 가격이 묶여있던 햄과 소시지 같은 육가공 제품은 이미 이번 달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결국 원가에 치일 만큼 치인 업계가 앞다퉈 나서면서 봇물 터진 물가 부담에 서민들은 또 한 번 울게 됐습니다.
WOW-TV NEWS 이지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