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매니아 다니엘헤니의 안전한 러닝 비결은?

입력 2011-05-12 09:4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러닝매니아로 알려진 다니엘헤니도 한때 발목부상을 경험한 뒤로는 러닝을 두려워 했다고 한다. 그런 그가 최근에는 부상에 대한 염려를 털어내고, 운동효과가 탁월한 러닝을 안전하게 즐기고 있다는데, 그 비결은 바로 ‘R-formula’ 라는 프로그램 덕분이라고 한다.

러닝매니아인 다니엘헤니가 적극 추천하는 ‘R-formula’ 는 서울대 스포츠과학연구소와 프로스펙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안전한 러닝을 위한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 으로 국내최초로 체력증진, 비만관리, 혈압관리, 혈당관리 등 운동목적에 맞게 워킹과 러닝의 시간 및 비율을 제안하는 러닝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네 가지 운동목적에 따라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의 세 가지 항목을 측정받은 후 운동목적과 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로 최적화된 워킹과 러닝의 비율, 강도 그리고 운동시간을 제안하는 것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측정 방법도 간단하고 제안받은 프로그램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LS네트웍스 박재범 사장(오른쪽)과 서울대 스포츠과학연구소 박일혁 부소장(왼쪽)은 안전한 러닝을 위한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 ‘R-formula’ 발표식을 진행했다.

서울대 스포츠과학연구소 전태원 교수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달리기가 비만이나 당뇨 등 성인병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고 말하고 “다만, 자신의 체력과 신체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의욕만 앞선 비계획적인 러닝은 발목 염좌 등 부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시작 전 반드시 자신의 체력을 측정하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니엘 헤니는 촘촘한 스케줄의 연속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R-formula’ 운동법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부상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건강도 지키고 활력도 되찾은 다니엘 헤니의 운동법은 아래와 같다. 바로 주 3~4일씩 빠른걷기 3분, 빠른 뛰기 9분을 5회 반복해서 하는 것. 다니엘헤니는 ‘언뜻 쉬워 보이지만, 무엇보다 안전하고 운동효과도 최고’ 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운다.

다니엘헤니의 ‘R-formula’ 프로그램 운동방법(1시간 기준)


러닝의 가장 큰 목적은 건강 증진 효과다. 그러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 러닝방법을 택하면 부상 등 도리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러닝을 시작하고 싶지만 부상이 염려되어 망설인다면, 다니엘헤니처럼 안전한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인 ‘R-formula’ 를 제안 받기를 추천한다.

다니엘헤니가 선택한 ‘R-formula’ 는 누구나 전국 프로스펙스 매장 또는 프로스펙스 홈페이지(www.prospecs.com)를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