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엔진의 핵심부품을 만드는 협력업체의 파업으로 엔진공장 생산이 중단됐던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서서히 조업을 재개하면서 26일 완전 정상화될 전망이다.
25일 현대차 울산공장에 따르면 전날 자동차 엔진의 핵심 부품인 피스톤링을 완성차업체에 공급하는 유성기업의 노사분규 현장에 공권력이 투입된 이후 빠르게 정상을 되찾아 가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 울산공장도 정상 조업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25일 오후 3시부터 먼저 디젤엔진 중 A엔진공장의 생산라인을 가동할 예정이다.
또 같은 디젤엔진인 R엔진공장은 이날 야간조가 일을 시작하는 오후 9시부터 정상 조업이 이뤄진다.
이 같은 현대차의 생산계획은 유성기업의 상황 등에 따라 유동적일 수도 있다.
A엔진은 현대차 울산공장 4공장에서 생산하는 포터와 스타렉스에 공급되고, R엔진은 2공장의 싼타페와 투산ix, 기아자동차의 쏘렌토와 스포티지에 각각 공급된다.
24일 하루 포터와 스타렉스는 생산량이 평소보다 30% 가량 줄어 포터는 80대, 스타렉스는 236대를 만들지 못해 56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한 것으로 현대차는 추산했다.
25일 현대차 울산공장에 따르면 전날 자동차 엔진의 핵심 부품인 피스톤링을 완성차업체에 공급하는 유성기업의 노사분규 현장에 공권력이 투입된 이후 빠르게 정상을 되찾아 가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 울산공장도 정상 조업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25일 오후 3시부터 먼저 디젤엔진 중 A엔진공장의 생산라인을 가동할 예정이다.
또 같은 디젤엔진인 R엔진공장은 이날 야간조가 일을 시작하는 오후 9시부터 정상 조업이 이뤄진다.
이 같은 현대차의 생산계획은 유성기업의 상황 등에 따라 유동적일 수도 있다.
A엔진은 현대차 울산공장 4공장에서 생산하는 포터와 스타렉스에 공급되고, R엔진은 2공장의 싼타페와 투산ix, 기아자동차의 쏘렌토와 스포티지에 각각 공급된다.
24일 하루 포터와 스타렉스는 생산량이 평소보다 30% 가량 줄어 포터는 80대, 스타렉스는 236대를 만들지 못해 56억원의 생산차질액이 발생한 것으로 현대차는 추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