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초대석]양남문 경봉 대표 "2015년 매출 1천억 달성"

입력 2011-07-29 14:42  

[앵커-1] 먼저 오늘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답변-1]
네, 감사합니다.

2006년에 회사를 설립하여 단기간내에 이렇게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게 된 것은 경봉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경봉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와 경봉에게 있어 오늘 같이 기분 좋은 날 폭우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것에 좋은 내색을 표현하기에 무거운 마음과 함께 새로운 주주님들에게도 좋은 실적으로 보답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앵커-2]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이라고 하면 쉽게 와닿지 않는데요. 경봉은 어떤 회사인지 투자자분들에게 설명 좀 해 주시죠.

[답변-2]

처음 접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깊게 들어가면 많이 어려워 하실 것 같아 가장 피부와 와닿게 설명해 드리자면 버스정류장에서 버스가 언제 오는 가에 대해 버스교통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차량을 이용해 도로를 운행하다보면 전광판을 통해 교통흐름 상태 정보가 표출되는 것을 흔히 보셨을 겁니다.

이러한 각종 도로 정보를 대중교통 이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혹 이렇게 말씀드리면 쉬운 분야가 아니냐는 질문도 받곤 하는데 여기에는 각종 소프트웨어 개발과 방대한 교통량에 대한 분석, 그것을 통해 정보활용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앵커-3]
청약경쟁률이 965대 1을 기록했는데요.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컸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답변-3]

중소기업으로서 지능형교통시스템분야에서 기술력을 통하여 시장에서 대기업과 당당히 경쟁하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경쟁력과 기술력이 투자자 분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화상태인 도로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지능형교통시스템 도입이라는 상황과 함께 저탄소 녹색성장사업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는 산업이기 때문에 향후의 성장성 부분에 있어 투자자분들에게 긍정적 봐 주신 것 같습니다.


[앵커-4]

실제 경쟁 회사들이 삼성 SDS나 LG CNS와 같은 대기업들인데요. 이들과의 경쟁 자체도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 경쟁력은 어디에 있다고 보시는지?

[답변-4]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것은 기술력이라고 생각됩니다.

기술력의 바탕은 사람입니다. 저희 회사 임직원의 75%가 ITS에 직접적으로 관여하여 연구와 개발 등 프로젝트 수행에 있어 전분야에 걸쳐 직접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을 직접 개발하고 수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요구하는 것을 즉시 설계에 반영하여 고객의 요구에 충족시키고 혹여 문제가 발생되더라도 즉시 보완할 수 있는 기술력이 저희가 대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앵커-5]
최근에는 해외 진출도 준비 중이라고 하시는 데 구체적으로 어떤 계획들이 있으신지?

[답변-5]
해외 진출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접근하려고 합니다.

중소기업으로서 해외 진출시에 따르는 법적인 문제와 현지 사정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무조건적 진출보다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준비를 철저히하여 진출할 계획입니다.

현재 접촉하고 있는 곳이 있고, 실제로 저희 회사는 임원들이 현지를 방문하여 진출에 대한 실효성을 파악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확정된 것은 없기 때문에 향후에 어느정도 가시화가 되면 공시를 통해 주주여러분께 알려드릴 것입니다.


[앵커-6]
이번 상장으로 들어온 공모자금은 앞으로 어떻게 쓰실지 궁금합니다.

[답변-6]
저희 회사의 강점 중 하나는 소프트웨어 구축에서부터 사용되는 주요 하드웨어까지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술개발이 계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ITS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비용으로 일부를 사용하고, 현재 자체 생산하고 있는 DEVICE 제품의 생산공간이 협소합니다. 그래서 생산공간을 더 넓히는 것에 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앵커-7]

구체적으로 내년 주요사업계획, 앞으로 구상은 무엇입니까?

[답변-7]
저희 회사가 영위하는 ITS산업은 SOC산업의 한 분야로서 안정성과 그 효율성이 부각됨에 따라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얼마전 국토해양부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녹색교통 중심으로 교통체계를 개편하기 위해 2020년까지 64조원 규모 자금을 도로, 교통 관련 사업에 투입한다고 했습니다. 그 중 약 6~7조원 규모가 ITS 산업 분야에 투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당사가 영위하는 ITS 분야에 많은 수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저 역시 다소 욕심이 나기는 합니다.

그러나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이 경쟁에 의한 입찰방식으로 이뤄지다 보니 계속적인 기술개발과 원가절감 방안을 모색해 정체되지 않는 내실있는 회사로 성장하여 2015년에는 매출 1,000억원을 실현하고자 중장기적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앵커-8]
마지막으로 투자자, 시청자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십시오.

[답변-8]
우선 경봉에 관심을 가져주신 투자자, 시청자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상장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경봉을 지켜봐 주신다면 그 관심이 힘이 되고, 그 힘이 실적으로 보여지도록 노력하는 경봉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국내 제일의 전문 ITS기업인 경봉이 세계 제일의 전문 ITS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임직원 모두 하나되어 노력하여 보여주신 관심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