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상반기 북미 TV 시장에서 디지털 TV 전체를 포함해 평판과 LED, PDP, LCD, IP TV부문 판매 1위에 올랐습니다.
삼성전자는 2006년부터 북미 시장 1위를 달성한 후 올해 6년 연속 1위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상철 삼성전자 전무는 "삼성 TV가 7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리더(Innovative Leader)정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스마트TV 콘텐츠, UX 등 소프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6년 연속 세계 TV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디지털TV 시장에서 금액기준 35%, 수량기준 25.3%를 차지했고, 평판TV 시장에서도 금액기준 35.4%, 수량기준 25.4%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북미 LE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44.1%, 수량기준 32.9%, 3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54.5%, 수량기준 53%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스마트TV가 포함된 IPTV 시장에서도 금액기준 43.8%, 수량기준 38.9%로
선두에 올랐습니다.
PDP TV시장에서는 금액기준 44.4%, 수량기준 41%를 차지했고, LCD TV시장에서 금액기준 33.3%, 수량기준 22.7%의 점유율을 나타냈습니다.
50인치 이상 PDP TV 시장에서는 금액기준 49.2%, 수량기준 47.2%,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40%, 수량기준 33.9%, 120Hz/240Hz LCD TV 금액기준 42.3%, 수량기준 36.9%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06년부터 북미 시장 1위를 달성한 후 올해 6년 연속 1위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상철 삼성전자 전무는 "삼성 TV가 7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리더(Innovative Leader)정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스마트TV 콘텐츠, UX 등 소프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6년 연속 세계 TV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북미 디지털TV 시장에서 금액기준 35%, 수량기준 25.3%를 차지했고, 평판TV 시장에서도 금액기준 35.4%, 수량기준 25.4%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상반기 북미 LE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44.1%, 수량기준 32.9%, 3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54.5%, 수량기준 53%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스마트TV가 포함된 IPTV 시장에서도 금액기준 43.8%, 수량기준 38.9%로
선두에 올랐습니다.
PDP TV시장에서는 금액기준 44.4%, 수량기준 41%를 차지했고, LCD TV시장에서 금액기준 33.3%, 수량기준 22.7%의 점유율을 나타냈습니다.
50인치 이상 PDP TV 시장에서는 금액기준 49.2%, 수량기준 47.2%,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40%, 수량기준 33.9%, 120Hz/240Hz LCD TV 금액기준 42.3%, 수량기준 36.9%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