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2분기 영업이익이 광고선전비와 인건비 증가로 1천516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8%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검색 광고 매출이 2687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52%를 차지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급증했습니다.
올 초 검색광고대행사 오버추어와 결별하고 자체 검색광고플랫폼 NBP를 설립하면서 광고주가 확대됐고, 검색광고의 클릭당단가(PPC)도 호조를 보였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또 앞으로 인터넷 검색광고 매출 증가와 NBP의 오픈마켓 진입이 임박하면서 외형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광고 매출이 2687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52%를 차지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급증했습니다.
올 초 검색광고대행사 오버추어와 결별하고 자체 검색광고플랫폼 NBP를 설립하면서 광고주가 확대됐고, 검색광고의 클릭당단가(PPC)도 호조를 보였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또 앞으로 인터넷 검색광고 매출 증가와 NBP의 오픈마켓 진입이 임박하면서 외형성장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