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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휴대폰 OS시장에서 구글이 절반 가까운 시장점유를 보였다.
미국 리서치 회사 가트너가 11일 발표한 4∼6월기 세계휴대전화판매에서 미 구글 기본소프트(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다기능휴대폰)은 전년 동기대비 4.4배인 4,677만 대였다.
스마트폰으로 수위를 유지해 점유율은 26.2P 늘어난 43.4%를 기록했다.
2위인 핀란드 노키아계열 ’심비안’은 점유율이 22.1%로 거의 반감했다.
3위인 미국 애플은 1,962만 대였다.
가트너는 사용하기 편리함과 알찬 어플리케이션(응용 소프트)을 갖춘 것을 이유로 `구글과 애플이 명확한 승자`라고 강조했다.
4위는 `블랙베리’ 휴대폰을 판매하는 캐나다 리서치인모션(RIM)이며 판매 대수는 늘었지만 점유율은 하락했다.
한편, 스마트폰 전체 판매 대수는 74% 늘어나 1억 774만대가 되고 휴대폰시장 전체의 4분의 1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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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휴대폰 OS시장에서 구글이 절반 가까운 시장점유를 보였다.
미국 리서치 회사 가트너가 11일 발표한 4∼6월기 세계휴대전화판매에서 미 구글 기본소프트(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다기능휴대폰)은 전년 동기대비 4.4배인 4,677만 대였다.
스마트폰으로 수위를 유지해 점유율은 26.2P 늘어난 43.4%를 기록했다.
2위인 핀란드 노키아계열 ’심비안’은 점유율이 22.1%로 거의 반감했다.
3위인 미국 애플은 1,962만 대였다.
가트너는 사용하기 편리함과 알찬 어플리케이션(응용 소프트)을 갖춘 것을 이유로 `구글과 애플이 명확한 승자`라고 강조했다.
4위는 `블랙베리’ 휴대폰을 판매하는 캐나다 리서치인모션(RIM)이며 판매 대수는 늘었지만 점유율은 하락했다.
한편, 스마트폰 전체 판매 대수는 74% 늘어나 1억 774만대가 되고 휴대폰시장 전체의 4분의 1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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