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내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1`의 키워드는 `스마트`와 `모바일`입니다.
또 에너지 효율을 높인 저전력 친환경 제품과 음성인식, 3D 기술 등을 접목한 융합형 제품도 대거 출시됩니다.
박병연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눈에 띠는 것은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스마트가전 등 보다 똑똑해진 제품들이 전면에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TV·스마트가전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삼성은 특히 스마트TV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PC 등을 연동시킴으로써 TV를 가정 내 IT허브 역할을 하는 기기로 자리매김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은 또 토종 OS인 `바다`를 앞세워 스마트폰 OS 시장 공략에도 시동을 건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 이미지를 내세우면서도 `3D`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입니다.
LG는 올초 CES에서 3D 안경 1만5천개를 배포한 데 이어, 이번 IFA에서는 3D 안경 10만개를 뿌릴 예정입니다.
예년에 비해 무선기기와 네트워킹 기능을 강화한 제품들이 대거 선보인다는 점도 이번 전시회의 특징입니다.
IFA 행사장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e북·스마트패드(태블릿PC)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i존’과 ‘e라이브러리’ 코너도 마련됩니다.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 등 생활가전 분야에선 친환경·저전력 제품군이 대거 등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물론 하이얼·일렉트로룩스 등도 친환경·저전력 제품군을 들고 나올 예정입니다.
CES와 함께 세계 양대 가전전시회로 꼽히는 이번 전시회가 가전제품의 현재와 미래를 이어줄 다리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WOW-TV뉴스 박병연입니다.
내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1`의 키워드는 `스마트`와 `모바일`입니다.
또 에너지 효율을 높인 저전력 친환경 제품과 음성인식, 3D 기술 등을 접목한 융합형 제품도 대거 출시됩니다.
박병연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눈에 띠는 것은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스마트가전 등 보다 똑똑해진 제품들이 전면에 등장한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스마트폰은 물론 스마트TV·스마트가전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삼성은 특히 스마트TV에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PC 등을 연동시킴으로써 TV를 가정 내 IT허브 역할을 하는 기기로 자리매김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은 또 토종 OS인 `바다`를 앞세워 스마트폰 OS 시장 공략에도 시동을 건다는 방침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 이미지를 내세우면서도 `3D`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입니다.
LG는 올초 CES에서 3D 안경 1만5천개를 배포한 데 이어, 이번 IFA에서는 3D 안경 10만개를 뿌릴 예정입니다.
예년에 비해 무선기기와 네트워킹 기능을 강화한 제품들이 대거 선보인다는 점도 이번 전시회의 특징입니다.
IFA 행사장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e북·스마트패드(태블릿PC)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i존’과 ‘e라이브러리’ 코너도 마련됩니다.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 등 생활가전 분야에선 친환경·저전력 제품군이 대거 등장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물론 하이얼·일렉트로룩스 등도 친환경·저전력 제품군을 들고 나올 예정입니다.
CES와 함께 세계 양대 가전전시회로 꼽히는 이번 전시회가 가전제품의 현재와 미래를 이어줄 다리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WOW-TV뉴스 박병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