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공덕~DMC구간이 내년 12월 개통됩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당초 2014년 말로 계획했던 경의선 미개통 구간(용산~DMC 8.0km 구간) 가운데 공덕~DMC 6.1km구간을 내년 12월에 우선개통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12월에 공덕~DMC구간이 개통되면 경의선 용산~문산 복선전철화사업은 용산~효창 구간만 남게 됩니다.
경의선 용산~문산 복선전철화사업은 지난 1996년 착공해 그 중 일부인 DMC~문산구간 40.6km를 2009년 7월 개통했으며 총사업비는 2조 2천476억원이 들어갑니다.
철도공단은 "DMC~문산구간이 개통된 이후 이용객이 하루 평균 6만여 명으로 늘어나는 등 철도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개통 날짜를 앞당겼다"면서 "용산~공덕구간에 대해서도 지하화와 보상문제 등으로 인해 개통이 지연되지 않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해 2014년도에 계획대로 개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당초 2014년 말로 계획했던 경의선 미개통 구간(용산~DMC 8.0km 구간) 가운데 공덕~DMC 6.1km구간을 내년 12월에 우선개통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12월에 공덕~DMC구간이 개통되면 경의선 용산~문산 복선전철화사업은 용산~효창 구간만 남게 됩니다.
경의선 용산~문산 복선전철화사업은 지난 1996년 착공해 그 중 일부인 DMC~문산구간 40.6km를 2009년 7월 개통했으며 총사업비는 2조 2천476억원이 들어갑니다.
철도공단은 "DMC~문산구간이 개통된 이후 이용객이 하루 평균 6만여 명으로 늘어나는 등 철도 수요가 크게 증가함에 개통 날짜를 앞당겼다"면서 "용산~공덕구간에 대해서도 지하화와 보상문제 등으로 인해 개통이 지연되지 않도록 공정관리에 만전을 기해 2014년도에 계획대로 개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