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성인 인터넷 이용자의 65%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여론조사 전문업체 퓨리서치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가 미국 성인 인터넷 사용자 2천27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의 65%가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링크드인 등 SNS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SNS 이용 경험자는 이 기관이 처음 설문한 2005년 8%였으나 2008년 29%로 뛰었으며 다시 3년 사이 갑절 이상으로 증가했다.
`어제 SNS를 이용했다`는 응답 역시 2008년 13%에서 3배 이상으로 뛰어 43%에 달했다. 이는 이메일(61%), 검색엔진(59%) 관련 응답보다는 낮은 수치다.
SNS 사용 경험은 여성이 남성보다 높았다.
여성의 69%가 SNS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한 데 비해 남성의 응답은 60%에 그쳤다. `인터넷을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는 답변 비율 역시 여성이 48%로 남성(38%)보다 높았다.
연령대별로는 10대의 83%가 SNS 사용 경험이 있다고 답해 30~40대 70%, 50~64세 51%보다 높았다.
한편, 퓨리서치는 별도의 설문조사에서 성인 스마트폰 보유자의 55%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피처폰(기존 휴대전화)을 포함한 이동전화 보유자 중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자는 28%였으며 자신의 위치를 SNS 등에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는 전체의 14%였다.
16일 여론조사 전문업체 퓨리서치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가 미국 성인 인터넷 사용자 2천27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의 65%가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링크드인 등 SNS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SNS 이용 경험자는 이 기관이 처음 설문한 2005년 8%였으나 2008년 29%로 뛰었으며 다시 3년 사이 갑절 이상으로 증가했다.
`어제 SNS를 이용했다`는 응답 역시 2008년 13%에서 3배 이상으로 뛰어 43%에 달했다. 이는 이메일(61%), 검색엔진(59%) 관련 응답보다는 낮은 수치다.
SNS 사용 경험은 여성이 남성보다 높았다.
여성의 69%가 SNS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한 데 비해 남성의 응답은 60%에 그쳤다. `인터넷을 일상적으로 사용한다`는 답변 비율 역시 여성이 48%로 남성(38%)보다 높았다.
연령대별로는 10대의 83%가 SNS 사용 경험이 있다고 답해 30~40대 70%, 50~64세 51%보다 높았다.
한편, 퓨리서치는 별도의 설문조사에서 성인 스마트폰 보유자의 55%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피처폰(기존 휴대전화)을 포함한 이동전화 보유자 중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자는 28%였으며 자신의 위치를 SNS 등에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는 전체의 14%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