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영업정지 저축은행 고객 지원책 마련

입력 2011-09-23 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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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최근 영업정지된 파랑새 저축은행 거래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 지원방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해 시행합니다.

저축은행 여신고객 중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영세자영업자들을 위해 지난달부터 자영업자를 살리기 위해 출시한 `자영업 성공시대 대출`을 업체별 최대 1억원까지 우선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부산은행과 복수거래중인 중소기업의 경우 만기가 되는 대출금 전액을 일부 상환없이 1년 동안 연장하고, 보통 3개월마다 상환하는 시설자금대출의 분할상환금도 최장 1년 범위내에서 조정 또는 유예합니다.

파랑새 저축은행 예금거래자의 경우 긴급한 자금이 필요할 경우 예금 인출제한에 따른 불편해소를 위해 저축은행 예금을 담보로 최고 4,500만원까지 생활안정자금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대출취급은 파랑새저축은행 본점과 지점이 있는 해운대 좌동 장산지점과 서면 부전동지점에서 취급합니다.

아울러 영업 정지된 저축은행 예금고객과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금융지원책 등에 관한 상담을 위해 부산은행 본점 내 전담 상담 창구를 별도로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은행은 "파랑새 저축은행 고객에 대한 이번 경영안정자금 등 금융지원이 해당 저축은행 거래고객의 금융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담 상담 창구 : 부산은행 본점 여신기획부(전화 051-620-3422),수신기획부(전화 051-620-3370)
콜센터(대표 1588-6200),BS 자영업지원센터(전화 051-851-3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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