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싸이월드를 눌렀다.
국내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방문자 수가 외국 유명 SNS이자 국내 시장 후발주자인 페이스북에 역전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랭키닷컴에 따르면 올해 월평균 1천800만명의 방문자 수를 유지하던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방문자 수가 6월부터 감소하기 시작, 8월에는 1천593만명으로 줄어들었다. 반면 페이스북 방문자 수는 점차 늘어나더니 8월에는 1천633만명을 기록하며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앞질렀다.
페이스북의 국내 방문자 수는 지난해 1월까지만 해도 100만명 수준이었으나 불과 1년반 만에 16배가량 불어났다.
8월 한 달 동안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연령별 방문자 수 비중을 보면 10대가 7.16%로 페이스북(3.38%)보다 2배 이상 많았고 20대 역시 41.69%로 페이스북(30.28%)과 10%포인트 이상 차이를 보였다.
그러나 30대부터는 페이스북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했다.
페이스북의 연령별 방문자 수 비중을 보면 30대가 40.72%(싸이월드 미니홈피는 35.17%), 40대가 19.09%(11.89%), 50대 이상 6.53%(4.08%) 순으로 연령층이 높을수록 싸이월드 미니홈피와의 격차가 더 크게 벌어졌다.
국내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방문자 수가 외국 유명 SNS이자 국내 시장 후발주자인 페이스북에 역전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랭키닷컴에 따르면 올해 월평균 1천800만명의 방문자 수를 유지하던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방문자 수가 6월부터 감소하기 시작, 8월에는 1천593만명으로 줄어들었다. 반면 페이스북 방문자 수는 점차 늘어나더니 8월에는 1천633만명을 기록하며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앞질렀다.
페이스북의 국내 방문자 수는 지난해 1월까지만 해도 100만명 수준이었으나 불과 1년반 만에 16배가량 불어났다.
8월 한 달 동안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연령별 방문자 수 비중을 보면 10대가 7.16%로 페이스북(3.38%)보다 2배 이상 많았고 20대 역시 41.69%로 페이스북(30.28%)과 10%포인트 이상 차이를 보였다.
그러나 30대부터는 페이스북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했다.
페이스북의 연령별 방문자 수 비중을 보면 30대가 40.72%(싸이월드 미니홈피는 35.17%), 40대가 19.09%(11.89%), 50대 이상 6.53%(4.08%) 순으로 연령층이 높을수록 싸이월드 미니홈피와의 격차가 더 크게 벌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