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국 기념식에 참석한 허태수 GS샵 사장, 티티 트루비전 사장, 파이분 트루GS 사장. (앞줄 왼쪽부터 세번째, 네번째, 다섯번째)
GS샵과 태국 기업들이 함께 신설한 `트루GS`가 5일 현지에서 24시간 홈쇼핑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트루GS`는 GS샵(지분율 35%)과 태국 미디어기업 `트루비전`(45%), 유통기업 `더몰그룹`(10%), 편의점기업 `CP올`(10%)이 출자한 합작법인입니다.
이번에 개국한 채널명은 `트루 셀렉트(True Select)`로 태국의 유료방송채널 트루비전 11번과 무료 위성방송으로 송출되며 방콕과 치양마이 등 주요 도시를 포함한 전역에서 800만 가구가 시청할 수 있습니다.
트루GS는 한국에서 검증된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중심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2013년까지 손익분기점을 달성하고 현재 태국 1위 홈쇼핑기업인 `TV다이렉트`를 제치고 2013년말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태림 트루GS 부사장(COO)는 "우리의 핵심 고객은 한달에 우리돈으로 3만5천원에서 7만4천원에 상당하는 시청료를 지불할 수 있을 정도로 소득 수준이 높다"며 트루GS의 성공을 자신했습니다.
허태수 GS샵 사장은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의 홈쇼핑 문화를 태국에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에도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