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www.naver.com)가 한글날을 맞아, 4번째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hangeul.naver.com)을 진행합니다.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은 한글 글꼴 다양화와 한글 문서의 시각화 개선을 위해 진행해 온 네이버만의 한글 사랑 캠페인입니다.
2011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통해서는 네덜란드 에코폰트BV(Ecofont BV)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나눔글꼴에코’ 버전이 새로 공유되며, 해당 글꼴을 사용한 문서를 출력하면, 기존 나눔글꼴로 작성한 문서 대비 최대 35%의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력서, 레포트, 기획서 등 MS워드와 한글문서 20 종, PPT 문서 서식 20종이 포함돼 누구나 편리하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외에도 글꼴 두께에 민감한 디자이너들을 위해 기존 나눔고딕보다 얇은 두께의 ‘나눔고딕 라이트’도 함께 배포하고, 7개 방송사 소속 아나운서들이 직접 발음을 녹음하고 국립 국어원의 감수를 거친 ‘한국어 표준 발음 듣기’ 서비스를 네이버 국어 사전에 추가해 올바른 한글 이용 사례를 알리고 있습니다.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은 한글 글꼴 다양화와 한글 문서의 시각화 개선을 위해 진행해 온 네이버만의 한글 사랑 캠페인입니다.
2011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을 통해서는 네덜란드 에코폰트BV(Ecofont BV)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나눔글꼴에코’ 버전이 새로 공유되며, 해당 글꼴을 사용한 문서를 출력하면, 기존 나눔글꼴로 작성한 문서 대비 최대 35%의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이력서, 레포트, 기획서 등 MS워드와 한글문서 20 종, PPT 문서 서식 20종이 포함돼 누구나 편리하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외에도 글꼴 두께에 민감한 디자이너들을 위해 기존 나눔고딕보다 얇은 두께의 ‘나눔고딕 라이트’도 함께 배포하고, 7개 방송사 소속 아나운서들이 직접 발음을 녹음하고 국립 국어원의 감수를 거친 ‘한국어 표준 발음 듣기’ 서비스를 네이버 국어 사전에 추가해 올바른 한글 이용 사례를 알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