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메릴린치는 브라질 정부의 자동차 수입 규제강화로 현대차[005380]가 받을 영향은 미미하다고 11일 전망했다.
BoA메릴린치는 "브라질 정부의 규제로 현지 판매대수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해도 현대차의 전 세계 매출 가운데 1%에 불과하다"며 "다른 지역에서 이를 쉽게 만회할 수 있으며, 브라질에서는 2012년말부터 현지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현대차가 3분기 매출액 18조7천억원, 영업이익 1조8천800억원 등 예상치에 부합하는 탄탄한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브라질 정부는 수입차와 국산부품 사용비율 65% 미만 차량, 기술혁신 투자 부족 업체에서 생산된 차량에 대해 공산품세(IPI) 세율을 30%포인트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11월 1일부터 2012년 말까지 적용될 예정이며, 한국과 중국산 자동차 수입 급증을 견제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BoA메릴린치는 "브라질 정부의 규제로 현지 판매대수가 절반으로 줄어든다고 해도 현대차의 전 세계 매출 가운데 1%에 불과하다"며 "다른 지역에서 이를 쉽게 만회할 수 있으며, 브라질에서는 2012년말부터 현지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현대차가 3분기 매출액 18조7천억원, 영업이익 1조8천800억원 등 예상치에 부합하는 탄탄한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브라질 정부는 수입차와 국산부품 사용비율 65% 미만 차량, 기술혁신 투자 부족 업체에서 생산된 차량에 대해 공산품세(IPI) 세율을 30%포인트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이 조치는 11월 1일부터 2012년 말까지 적용될 예정이며, 한국과 중국산 자동차 수입 급증을 견제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