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공 행진을 거듭한 기름값에도 불구하고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이 작년 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가솔린 차량은 디젤이나 LPG 차량에 비해 출력이 높아 편한 승차감을 누릴 수 있지만 연비가 떨어져 유지비가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12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가 발표한 `8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올해 1월 부터 8월까지 세단과 RV를 포함한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판매 비율은 67.5%로 작년 같은 기간(65.7%)에 비해 1.8%포인트 늘었다.
반면 디젤과 LPG 등 비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은 올해 8월까지 32.5%로 작년(34.3%) 대비 1.8% 포인트 줄었다.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많이 드는 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이 작년 보다 늘어난 것은 올해 고연비 모델이 대거 출시된 영향이 크다고 자동차 업계는 보고 있다.
가솔린 차량은 디젤이나 LPG 차량에 비해 출력이 높아 편한 승차감을 누릴 수 있지만 연비가 떨어져 유지비가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12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가 발표한 `8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올해 1월 부터 8월까지 세단과 RV를 포함한 국내 승용차 시장에서 가솔린 모델이 차지하는 판매 비율은 67.5%로 작년 같은 기간(65.7%)에 비해 1.8%포인트 늘었다.
반면 디젤과 LPG 등 비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은 올해 8월까지 32.5%로 작년(34.3%) 대비 1.8% 포인트 줄었다.
상대적으로 유지비가 많이 드는 가솔린 차량 판매 비율이 작년 보다 늘어난 것은 올해 고연비 모델이 대거 출시된 영향이 크다고 자동차 업계는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