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프랜차이즈] 학교 앞 분식의 진화 '스쿨푸드'

입력 2011-11-02 11:32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2002년 프리미엄 분식을 표방해 생긴 `스쿨푸드`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국 35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일반 길거리 분식이 아니라 전문 쉐프가 직접 조리하는 `프리미엄분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스쿨푸드는

어떤 차별화전략이 있을까?

빈티지스러운 컨셉과 모던한 카페 느낌으로 20~30대 고객들에게 감성적 기대치를 높여주는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뒀다. 학창시절을 컨셉으로 나무 마룻바닥 등을 사용, 옛날 학교의 복고적인 느낌을 세련된 감각으로 풀어

편안하고 깔끔한 카페로 변신시켰다.

두 번째 인기비결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분식 메뉴.

이곳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만들어진 까르보나라 떡볶이부터 쫄쫄면, 떡순이모듬, 스페셜마리에 이르기까지

평범하게만 느껴졌던 분식 메뉴들이 이색적인 변신을 했다.

오늘은 프리미엄 분식으로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스쿨푸드`의 창업과정과 경쟁력을 소개한다.

방송 : 2011년 11월 1일 화요일 저녁 9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