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현대카드, 능률협회 '한국의 사회공헌리더' 선정

입력 2011-11-02 16:25   수정 2011-11-02 16:26

현대캐피탈·현대카드(대표 정태영)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수여하는 ‘201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사회공헌(CSR)리더’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습니다.

탁월한 경영성과와 고객가치 창출을 통해 산업계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한국의 경영대상’은 엄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과한 대한민국 ‘혁신대표기업’에 수여되는 상으로 현대캐피탈?현대카드는 올해 초 국내 단일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실단위 사회공헌부서를 신설해 기존의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체계화하고, ‘드림실현’, 아트케어 프로그램 ‘신나는 교실’ 등 새롭고 독창적인 형태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사회공헌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왔습니다.

현대캐피탈·현대카드는 자활, 자발, 재능기부라는 원칙아래 문화예술공연, 소외어린이 문화체험지원, 소상공인 자활지원, 기부와 헌혈 등 네가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 오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공연 부문의 대표 프로그램은 ‘어린이 희망음악회’로 전국의 소아암 병동을 순회하며 항암치료로 지쳐있는 소아암 환아와 부모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전하고 있는 이 공연은, 올 연말까지 24곳의 소아암 병동을 찾을 예정입니다.

소외어린이 문화체험지원 부문에서는 임직원들이 매달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문화체험을 함께하는 ‘신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립암센터 병원학교 환아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교실’이라는 이름의 아트케어 프로그램을 런칭하고 장기간 치료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예술의 치유적 효과까지 도모하여 환아 및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자활지원 부문에서는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산하 미소학습원 운영을 통해 저신용, 저소득계층에 대한 단순한 금융지원을 넘어 ‘고기낚는 법’까지 전수하고 있다. 소상공인 사업성공모델 확산을 위해 소규모, 영세점포의 창업과 점포개선을 총체적으로 지원하는 ‘드림실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런칭한 ‘드림교육’ 프로젝트는 소외계층 청년들에 대한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사회에 필요한 직업인으로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기부와 헌혈 부문에서는 고객과 회사가 카드 포인트를 함께 모아 뜻 깊은 사랑을 전하는 사랑의 M포인트 캠페인, 사내 헌혈캠페인인 레드하트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현대캐피탈·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캐피탈?현대카드만의 원칙과 테마를 바탕으로 펼쳐온 새로운 컨셉의 사회공헌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진정성을 바탕으로 수혜대상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참신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