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가장 싫어하는 보험 설계사는 계약만을 목적으로 필요할 때 찾는 설계사라는 조사 결과가 18일 나타났다.
동양생명이 최근 서울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남대문시장, 장지동 G쇼핑몰 앞, 가락시장, 잠실 롯데월드 앞에서 200여명을 대상으로 가장 꺼리는 보험설계사를 설문한 결과, `필요할 때만 찾는 보험설계사`가 전체 응답의 30%로 가장 많았다.
이어 `부정확한 정보로 가입을 강요하는 보험설계사`(17.5%), `허풍과 과장이 심한 보험설계사`(15%), `경제적 손실을 주는 보험설계사 그리고 연락없이 금방 그만두는 보험설계사`(12.5%) 순이었다.
특히 응답자의 73%는 `현재 만족하는 보험설계사를 만나고 있나`라는 질문에 `아니요`라고 답해 보험 영업 성공에 고객과의 인간적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줬다.
반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설계사로 `고객을 위하는 양심있는 보험설계사`라는 응답이 전체의 24%로 최다였다.
`성실하게 자주 찾아주는 보험설계사`(21%), `친절하고 믿음을 주는 보험설계사`(18%), `경제적 도움을 주는 보험설계사`(12%)가 뒤를 이었다.
동양생명이 최근 서울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남대문시장, 장지동 G쇼핑몰 앞, 가락시장, 잠실 롯데월드 앞에서 200여명을 대상으로 가장 꺼리는 보험설계사를 설문한 결과, `필요할 때만 찾는 보험설계사`가 전체 응답의 30%로 가장 많았다.
이어 `부정확한 정보로 가입을 강요하는 보험설계사`(17.5%), `허풍과 과장이 심한 보험설계사`(15%), `경제적 손실을 주는 보험설계사 그리고 연락없이 금방 그만두는 보험설계사`(12.5%) 순이었다.
특히 응답자의 73%는 `현재 만족하는 보험설계사를 만나고 있나`라는 질문에 `아니요`라고 답해 보험 영업 성공에 고객과의 인간적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줬다.
반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보험설계사로 `고객을 위하는 양심있는 보험설계사`라는 응답이 전체의 24%로 최다였다.
`성실하게 자주 찾아주는 보험설계사`(21%), `친절하고 믿음을 주는 보험설계사`(18%), `경제적 도움을 주는 보험설계사`(12%)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