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사부 최승욱의 오후장 스몰갭 Focus 종목] 동일벨트, 한미 FTA 수혜주...5년간 성장만 했다!!!
한미 FTA 비준안이 국회를 통과하게 되면서 향후 자동차 산업의 성장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승용차는 현 8%의 관세를 4%로 낮추고 4년후에는 관세를 철폐하게된다. 물론, 역으로 미국 자동차가 국내 시장을 침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과 유럽 등 주요 경쟁 국가들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은 동일벨트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동일벨트는 고무제품 종합메이커로 자동차 및 산업용 고무제품을 생산한다. 특히, 자동차 엔진에 들어가는 고무벨트와 자동차 차체 및 창유리에 들어가는 창고무를 주력으로 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내수판매 1~5위 차종인 아반떼MC, 그랜져HG, 모닝TA, YF쏘나타, K5 모두에 부품을 공급하며 최근 5년간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타 산업과 높은 연계성을 가지는 동일벨트는 최근 글로벌 경제의 총체적인 위기에도 꾸준히 실적 성장을 해왔다. 2011년 3분기 영업이익은 8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523% 증가한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었다.
한편, 동일벨트는 중대형 2차전지 개발업체인 EIG의 지분 82%를 보유하고 있어 2차전지 수혜주로 시장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따라서, 자동차부품과 2차전지 수혜주라는 모멘텀이 향후 주가부양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미 FTA 비준안이 국회를 통과하게 되면서 향후 자동차 산업의 성장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승용차는 현 8%의 관세를 4%로 낮추고 4년후에는 관세를 철폐하게된다. 물론, 역으로 미국 자동차가 국내 시장을 침투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우리나라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일본과 유럽 등 주요 경쟁 국가들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은 동일벨트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동일벨트는 고무제품 종합메이커로 자동차 및 산업용 고무제품을 생산한다. 특히, 자동차 엔진에 들어가는 고무벨트와 자동차 차체 및 창유리에 들어가는 창고무를 주력으로 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현대기아차의 내수판매 1~5위 차종인 아반떼MC, 그랜져HG, 모닝TA, YF쏘나타, K5 모두에 부품을 공급하며 최근 5년간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타 산업과 높은 연계성을 가지는 동일벨트는 최근 글로벌 경제의 총체적인 위기에도 꾸준히 실적 성장을 해왔다. 2011년 3분기 영업이익은 8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523% 증가한 놀라운 실적을 보여주었다.
한편, 동일벨트는 중대형 2차전지 개발업체인 EIG의 지분 82%를 보유하고 있어 2차전지 수혜주로 시장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따라서, 자동차부품과 2차전지 수혜주라는 모멘텀이 향후 주가부양에 힘을 실어 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