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30일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2개 점포를 동시에 엽니다.
이로써 롯데마트는 11월말을 기준으로 국내 93개점과 해외 116개점(중국 88개, 인도네시아 26개, 베트남 2개)을 합쳐 국내외에 총 209개 점포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중국에서는 안후이성 당투시에 글로벌 208호점이자 중국 88호점(해외 115호점)인 `당투점`을 엽니다.
해당 매장은 지하 1층~지상 32층의 주상복합건물의 지상1층~3층에 영업면적 9천㎡ 규모로 입점해 2층은 식품매장, 3층은 생활용품 매장으로 선보입니다.
롯데마트는 당투시가 인구 67만에 1인당 GDP 8천달러가 넘어 구매력이 좋은 도시이고 인근에 글로벌 유통업체가 없는 점을 감안해 1층엔 패스트푸드, 패션매장, 주얼리매장 등 26개의 임대 매장을 배치했습니다.
같은 날 인도네시아에서는 자카르타 서쪽의 반텐주 세랑시에 글로벌 209호점이자 인도네시아 26호점(해외 116호점)인 `세랑점`을 오픈합니다.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서 도매형 매장 부지로는 처음으로 부지매입부터 신축까지 직접 진행했으며 영업면적 7천㎡ 규모의 단층 매장으로 문을 엽니다.
전체적으로는 도매형 매장으로 운영될 예정이지만 주변에 지역 소매점이 없는만큼 고객 편의를 위해 전체 상품 중 30~40% 가량은 소매형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매장을 적극 늘려가고 있다"며 "점포망 확대와 더불어 특화된 매장 구성, 차별화된 한국식 마케팅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롯데마트는 11월말을 기준으로 국내 93개점과 해외 116개점(중국 88개, 인도네시아 26개, 베트남 2개)을 합쳐 국내외에 총 209개 점포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중국에서는 안후이성 당투시에 글로벌 208호점이자 중국 88호점(해외 115호점)인 `당투점`을 엽니다.
해당 매장은 지하 1층~지상 32층의 주상복합건물의 지상1층~3층에 영업면적 9천㎡ 규모로 입점해 2층은 식품매장, 3층은 생활용품 매장으로 선보입니다.
롯데마트는 당투시가 인구 67만에 1인당 GDP 8천달러가 넘어 구매력이 좋은 도시이고 인근에 글로벌 유통업체가 없는 점을 감안해 1층엔 패스트푸드, 패션매장, 주얼리매장 등 26개의 임대 매장을 배치했습니다.
같은 날 인도네시아에서는 자카르타 서쪽의 반텐주 세랑시에 글로벌 209호점이자 인도네시아 26호점(해외 116호점)인 `세랑점`을 오픈합니다.
롯데마트가 인도네시아에서 도매형 매장 부지로는 처음으로 부지매입부터 신축까지 직접 진행했으며 영업면적 7천㎡ 규모의 단층 매장으로 문을 엽니다.
전체적으로는 도매형 매장으로 운영될 예정이지만 주변에 지역 소매점이 없는만큼 고객 편의를 위해 전체 상품 중 30~40% 가량은 소매형 상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중국과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매장을 적극 늘려가고 있다"며 "점포망 확대와 더불어 특화된 매장 구성, 차별화된 한국식 마케팅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