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을 모델로 내세운 일본 지하철 매너 광고가 기발하다는 평가를 들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일본 도쿄메트로(Tokyo Metro)는 동물들을 공익광고 모델로 깜짝 등장시켰다. 이 광고는 일본에서 실천하고 있는 지하철 캠페인 ‘이런 사람을 봤다’ 시리즈로 사람들이 지켜야 할 매너를 표현하고 있다.
광고 포스터에는 자신의 몸에 묻어있는 물기를 탈탈 털고 있는 개도 보인다. 이는 비에 젖어있는 우산을 털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인간들을 가리키고 있다.
지하철 자리를 마치 자기 집 안방마냥 공간을 차지하고 누워있는 고양이도 있다.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면서 큰소리로 통화 하는 쥐의 모습도 광고의 일부분이다.
이어 귀를 꽉 틀어막고 있는 개와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햄스터는 이어폰에서 소리가 새어 나오지는 않는지,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는지 돌아보게 한다. 그런가하면 고양이가 거울을 보며 화장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심오한 뜻이있네" "동물들의 지하철 매너가 사람들을 부끄럽게 한다" “동물들의 지하철 매너를 보고, 우리들도 배우자"라며 반응을 보였다.
일본 도쿄메트로(Tokyo Metro)는 동물들을 공익광고 모델로 깜짝 등장시켰다. 이 광고는 일본에서 실천하고 있는 지하철 캠페인 ‘이런 사람을 봤다’ 시리즈로 사람들이 지켜야 할 매너를 표현하고 있다.
광고 포스터에는 자신의 몸에 묻어있는 물기를 탈탈 털고 있는 개도 보인다. 이는 비에 젖어있는 우산을 털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인간들을 가리키고 있다.
지하철 자리를 마치 자기 집 안방마냥 공간을 차지하고 누워있는 고양이도 있다.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면서 큰소리로 통화 하는 쥐의 모습도 광고의 일부분이다.
이어 귀를 꽉 틀어막고 있는 개와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햄스터는 이어폰에서 소리가 새어 나오지는 않는지,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는지 돌아보게 한다. 그런가하면 고양이가 거울을 보며 화장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심오한 뜻이있네" "동물들의 지하철 매너가 사람들을 부끄럽게 한다" “동물들의 지하철 매너를 보고, 우리들도 배우자"라며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