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쌀밥을 대신해 현미, 잡곡밥이 인기를 모으면서 밥상에도 웰빙 열풍이 퍼지고 있습니다.
G마켓은 11월 한달간 현미와 혼합곡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62%, 39% 늘어난 반면 백미는 10kg, 20kg 제품이 각각 3%, 5%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밝혔습니다.
혼합곡의 가격이 더 비쌈에도 불구하고 영양성분이 고루 갖추어진 식사를 하려는 웰빙 밥상 트렌드가 자리 잡았기 때문이며, 올해 쌀 생산량이 최저치를 기록하며 가격이 상승하다 보니 쌀 대신 혼합곡을 선택하는 수요가 늘었다는 분석입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율무, 메밀 판매량도 전년 대비 30% 증가했고, 팥과 기장 판매량도 전년 대비 19% 늘었습니다.
김윤상 G마켓 신선식품팀 팀장은 “최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기호 변화와 쌀값 상승에 혼합곡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혼합곡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G마켓은 11월 한달간 현미와 혼합곡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62%, 39% 늘어난 반면 백미는 10kg, 20kg 제품이 각각 3%, 5% 증가하는 데 그쳤다고 밝혔습니다.
혼합곡의 가격이 더 비쌈에도 불구하고 영양성분이 고루 갖추어진 식사를 하려는 웰빙 밥상 트렌드가 자리 잡았기 때문이며, 올해 쌀 생산량이 최저치를 기록하며 가격이 상승하다 보니 쌀 대신 혼합곡을 선택하는 수요가 늘었다는 분석입니다.
같은 기간 G마켓에서는 율무, 메밀 판매량도 전년 대비 30% 증가했고, 팥과 기장 판매량도 전년 대비 19% 늘었습니다.
김윤상 G마켓 신선식품팀 팀장은 “최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기호 변화와 쌀값 상승에 혼합곡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추세에 발맞춰 다양한 혼합곡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