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맥주 사업에 가세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맥주 시장의 `3파전`이 예상됩니다.
롯데는 그동안 오비맥주 인수와 제주맥주 사업 참여에 실패했지만 시장 진출에 대한 의욕을 꺾지 않았습니다.
업계는 강력한 유통망과 소주, 위스키, 와인 등 주류사업 노하우를 보유한 롯데의 진출에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장이 이미 포화인 상태에서 3개 업체가 경쟁할 경우 매출 침식과 경쟁 격화에 따른 수익률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맥주시장의 보수적인 특성과 유통구조상 롯데가 신규 진입해서 성공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란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롯데는 그동안 오비맥주 인수와 제주맥주 사업 참여에 실패했지만 시장 진출에 대한 의욕을 꺾지 않았습니다.
업계는 강력한 유통망과 소주, 위스키, 와인 등 주류사업 노하우를 보유한 롯데의 진출에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장이 이미 포화인 상태에서 3개 업체가 경쟁할 경우 매출 침식과 경쟁 격화에 따른 수익률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맥주시장의 보수적인 특성과 유통구조상 롯데가 신규 진입해서 성공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란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