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호선 왕십리역에서 투신자살한 기관사가 공황장애를 앓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관사 이모(43)씨는 12일 오전 8시 5분께 지하철 5호선 왕십리역에서 제복을 입은 채 열차에 뛰어들어 사망했습니다. 이 사고로 마천방향 5호선 지하철 운행이 18분간 중단됐습니다.
이씨는 승강장 끝에 있는 직원용 스크린도어 출입문을 통해 터널을 통과해 들어오던 열차에 몸을 던졌습니다.
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전 6시48분부터 7시55분까지 1시간 가량 지하철을 운행하는 오전 근무를 마치고 5호선 답십리역에서 다음 근무자와 교대했습니다.
이씨는 공황장애를 앓아 지난해 6월 열흘간 휴가를 내고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내근직인 역무로 전직 신청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심적 괴로움을 호소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시철도노동조합 관계자는 "올해 초 95명의 기관사가 업무강도와 건강 문제 등으로 역무 등으로 업무 전직 신청을 했으나 23명만 전환됐으며 이씨는 여기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운행이 힘든 상황의 기관사를 무리하게 열차에 태워 이같은 사고가 난 것"이라고 주장하며 "정신적 문제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기관사가 2004년부터 지금까지 3명에 이른다"고 말했습니다.
도시철도노조는 내일 오전 이씨의 죽음과 관련해 도시철도공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입니다.
기관사 이모(43)씨는 12일 오전 8시 5분께 지하철 5호선 왕십리역에서 제복을 입은 채 열차에 뛰어들어 사망했습니다. 이 사고로 마천방향 5호선 지하철 운행이 18분간 중단됐습니다.
이씨는 승강장 끝에 있는 직원용 스크린도어 출입문을 통해 터널을 통과해 들어오던 열차에 몸을 던졌습니다.
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이씨는 이날 오전 6시48분부터 7시55분까지 1시간 가량 지하철을 운행하는 오전 근무를 마치고 5호선 답십리역에서 다음 근무자와 교대했습니다.
이씨는 공황장애를 앓아 지난해 6월 열흘간 휴가를 내고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내근직인 역무로 전직 신청을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심적 괴로움을 호소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시철도노동조합 관계자는 "올해 초 95명의 기관사가 업무강도와 건강 문제 등으로 역무 등으로 업무 전직 신청을 했으나 23명만 전환됐으며 이씨는 여기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관계자는 "운행이 힘든 상황의 기관사를 무리하게 열차에 태워 이같은 사고가 난 것"이라고 주장하며 "정신적 문제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기관사가 2004년부터 지금까지 3명에 이른다"고 말했습니다.
도시철도노조는 내일 오전 이씨의 죽음과 관련해 도시철도공사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