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3월 20일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대표 김성제)가 발표한 2012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 조사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금번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올해 2월 한국리서치가 브랜드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의사, 서비스 감동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으며,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거쳐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3개 부문에서 총 20개 브랜드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스타벅스는 고객 감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국 45개 도시의 410여개 직영 매장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한편, 올들어 스타벅스는 포브스 코리아 주최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분’ 등의 외부 수상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금번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올해 2월 한국리서치가 브랜드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의사, 서비스 감동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으며,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거쳐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3개 부문에서 총 20개 브랜드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스타벅스는 고객 감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국 45개 도시의 410여개 직영 매장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한편, 올들어 스타벅스는 포브스 코리아 주최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분’ 등의 외부 수상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